[올치올치] ‘제12회 대구펫쇼’가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엑스코에서 개최된다.

사진=대구펫쇼 홈페이지 캡쳐

국내·외 130여 개 업체 240개 부스가 참가하는 대구 펫 쇼는 1800마리가 진출하는 국제 도그 쇼, 30여 종의 평소 접하기 힘든 동물 종들을 볼 수 있는 미니동물원, 비바리움 체험, 앵무새 왕국 등 다양한 볼거리와 사료·용품 전시와 반려동물 사랑 나누기 등 다양한 체험을 보고 즐길 수 있다.

대구시 수의사회가 진행하는 ‘반려동물 사랑 나누기’ 행사에는 수의사 회원들의 재능 기부로 어린이 동물병원 체험전 뿐 아니라 반려인들을 위한 동물 건강상담 및 구강관리 세미나 등이 진행될 계획이다.

전시품목은 최근 펫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해 자동차, 펫택시, 반려동물보험, 강아지 귀정맥기술, 장례 및 장례용품 등 최근의 성장 흐름을 반영한 다양한 업종들을 현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강형욱 훈련사의 대구 첫 세미나는 19일 오전 10시와 오후 1시 두 차례에 걸쳐 ‘반려동물과 더불어 사는 법’이라는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접수 마감)

참관객 편의를 위해 현장에서 구매한 물품을 집 앞에서 바로 받아 볼 수 있도록 택배서비스(유료)도 운영한다.

입장료는 일반인 6000원, 초등학생과 20인 이상 단체는 4000원이며,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등록을 하면 4000원에 관람이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