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동물친구들, 한림읍 주민 대상 ‘찾아가는 반려동물 교육’ 실시

[올치올치] 사단법인 제주동물친구들 (대표 윤경미, 이하 제동친)은 지난 22일 오후 5시 한림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반려동물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제동친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는 한림읍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필수 예방 접종, 반려동물 사료 공급, 적절한 반려동물 양육 환경 등 반려동물 양육 전반에 대한 기본 지식과 반려인이 지켜야 할 필수 펫티켓, 중성화의 필요성, 꼭 알아야 할 동물보호법 핵심 내용을 교육했다.

최근 주인없이 돌아다니는 유기견과 들개처럼 생활하는 야생화된 유기견들의 수가 증가해 제주특별자치도 동물보호센터는 이미 포화 상태를 넘어섰고 관광객과 도민들의 불안감을 조성하는 등의 여러 사회적 문제가 발생하고 있다.

제동친 관계자는 “반려동물 중성화를 통한 개체수 조절이 이에 대한 근본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으므로 제동친에서는 중성화에 대한 인식이 낮거나 접근성이 낮은 시골지역을 대상으로 중성화의 필요성에 대해 교육하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반려동물을 가족으로 생각하도록 인식의 전환을 이끌고, 시골개들의 삶이 행복해 질 수 있도록 양육 환경이나 반려인의 의식이 향상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제동친에서 진행하는 찾아가는 반려동물 교육은 농어촌 지역의 주민들을 대상으로 반려동물 양육에 관한 기본 교육을 실시하며 향후 제주도 내 농어촌의 여러 지역들을 대상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