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대, 개교 70주년 기념 '반려동물 한마당' 개최

전북대학교는 전북대 수의과대학 학생회가 익산 특성화캠퍼스를 알리고 지역민들과의 소통을 위해 개교 70주년을 기념해 반려동물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전북대 제공

사진=전북대 제공

오는 23일(토) 오후 1시부터 익산 특성화캠퍼스 대운동장에서 열리는 이날 행사는 반려동물에 대한 인식 확대 등을 위한 본행사와 함께 각종 부스가 상시적으로 마련돼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문에서 행사장까지 이어지는 신명나는 풍물 연주가 행사의 시작을 알리고, 본 행사로 반려동물 장기자랑과 개·고양이 행동학에 대한 전문가 강의가 열린다. 또한 반려견 보호자와 함께하는 동물올림픽을 비롯해 동물 상식을 알 수 있는 QX 퀴즈 등이 이어지고, 시상을 통해 푸짐한 상품도 수여된다.

특히 상시 행사로 마련되는 부스에서는 체험과 전시가 다채롭게 열리며, 전북대 동물의료센터 의료진들이 직접 나와 무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하고유기견 무료 분양무료 애견 미용 부스도 마련된다또한 반려동물의 습성과 질병 정보를 제공하는 전시와 희귀견종 전시 및 사진촬영동물 표본 전시회 등도 열린다

그 밖에 어린이들을 위해 일일 수의사 체험과 페이스 페인팅, 풍선아트, 솜사탕 등의 부스가 마련되고, 일일 카페에서는 커피 등의 음료와 다과가 제공된다.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는 무료로 가족사진도 촬영해준다.

강형섭 수의대학장은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와 소중함을 널리 알리고 대학과 지역민들이 하나되는 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