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최대 규모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 오는 11일 사전 개장

[올치올치] 전국 최대 규모의 반려견 테마파크 ‘강아지숲’이 오는 11일(수) 사전 개장한다.

더존홀딩스가 조성한 ‘강아지숲’은 강원도 춘천 강촌 IC 부근(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충효로 437)에 10만여㎡(3만평) 크기로 조성된 반려견 복합문화공간으로 반려견 관련 문화시설이자 휴식공간으로는 전국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강아지숲’에는 반려인 및 비반려인 누구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시설과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박물관 및 산책로, 반려견 운동장, 반려견 동반 카페 등의 휴식공간 및 교육 · 놀이 시설들을 갖추었다.

박물관은 반려견에 대한 이해를 돕고, 올바른 반려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전문적인 콘텐츠들을 전달한다. 사전 예약된 20인 이상의 단체 관람객이나 주말 정규 시간대 관람객을 대상으로 해설 서비스도 제공한다. 전시장 외에, 반려견을 동반해 반려견 관련 상품을 둘러볼 수 있는 마켓과 강아지가 잠시 쉬어갈 수 있는 강아지 대기실, 푸드테라스 등을 비롯한 기타 편의시설 등도 운영한다.

자작나무숲으로 이뤄진 산책로는 청량한 공기를 마시며 여유롭게 쉼을 경험할 수 있도록 조성됐다. 갖가지 꽃과 나무로 조성된 연못과 연결되어 사계절 내내 아름다운 자연을 감상할 수 있다.

반려견 운동장은 반려견의 안전을 위해 체중에 따라 구분된 넓은 잔디운동장(큰운동장/작은운동장)으로, 반려견이 목줄을 풀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공간이다.

주변 자연과의 조화가 돋보이는 세 곳의 카페에서는 ‘강아지숲’의 시그니처 메뉴들을 맛볼 수 있다. 반려견 동반이 가능한 카페에서는 반려견 음료도 함께 마실 수 있어 더욱 특별한 시간을 즐길 수 있다.

실생활에 유용한 체험 및 상담 프로그램도 만나볼 수 있다. 동산 내 부스에서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각종 핸드메이드 반려견 용품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더불어, 올바른 산책 교육과 상담을 진행하는 행동 상담 프로그램을 준비해 사람과 반려견의 행복한 동행을 도울 예정이다.

한편, 이번 오픈은 2021년 상반기 그랜드 오프닝을 대비한 사전 개장의 형태로 이뤄져 부담없는 가격으로 입장할 수 있다. 반려견을 동반하지 않은 비반려인도 입장이 가능하다.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설날 및 추석 당일, 매주 월요일은 휴무(단, 월요일이 공휴일일 경우 정상 영업)다.

‘강아지숲’에는 안전 관리를 위해 맹견 등의 입장이 제한된다. 입장 시 안전 준수사항 등 자세한 내용은 ‘강아지숲’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