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 한미금융그룹 김일락 총괄 본부장…”사람과 반려동물 모두 행복한 주거 공간, 펫캐슬로 오세요”

[올치올치] 사람보다 반려동물의 눈높이에 맞춘 반려동물 복합테마타운 ‘펫캐슬’이 주목받고 있다.

한미금융그룹에서 추진하고 있는 ‘펫캐슬’은 사람과 반려동물 간에 직접적인 교감을 통한 이상적인 유대감을 형성한다는 컨셉으로 차별화된 반려동물 복합테마타운을 지향하고 있다.

이를 위해 한미금융그룹은 최근 부동산 사업 총괄 본부장으로 김일락 전 신일건업 대표를 영입했다.

부동산 개발 분야에서 40년을 몸담고 이제 새로운 반려동물 테마타운의 비전을 선 보일 김일락 본부장을 직접 만나봤다.

Q. 한미금융그룹에서 반려동물 복합테마타운 사업을 시작하게 된 동기는 어떻게 되시는지?

A. 2007년, 한미금융그룹 설립 당시부터 반려동물에 대해 큰 관심을 보이셨던 김재동 회장님께서는 1인가구의 증가로 폭발적 성장세를 보이는 반려문화를 우리 사업과의 융합을 통해 획기적으로 연계하리라는 자신감을 보이셨고 끊임없는 시장분석과 내부논의 끝에 반려가구를 위한 펫오피스텔, 펫리조트 등 국내 최초⋅최대 반려동물 복합테마타운 ‘펫캐슬’을 론칭하였습니다.

Q. ‘펫캐슬’ 지역별로 추진하는 내용 구체적으로 소개 부탁드립니다.

A. 국내 최초⋅최대 반려동물 복합테마타운 ‘펫캐슬’은 서울시 강동구 길동, 경기도 양평, 강원도 횡성, 제주 서귀포 남원 총 4곳의 중심지에 콘셉트에 맞게 연계되어 위치하고 있습니다.

서울시 강동구 길동은 도시형 생활주택인 오피스텔로 ‘펫캐슬_시티’입니다. 총 133호실(근린생활시설 3실, 주거시설 130실)로 전 객실을 오로지 반려가구를 위한 분양을 하고 객실에는 반려동물의 안전과 위생을 위해 공기정화시설과 미끄럼방지 바닥, 개별 목욕 시설 등을 구성할 예정이고 상가에는 데이케어센터, 애견카페 등 편리한 부대시설로 꾸밀 예정이며 5호선 길동역 도보 2분 거리와 강동역 도보 7분 이내 거리에 위치하여 편리한 교통환경 또한 장점인 ‘애견과 일상을 함께 할 수 있는 1인 가구의 터’가 콘셉트인 ‘펫캐슬_시티(Pet Castle_City)’입니다.

경기도 양평은 반려동물 테마공원인 ‘펫캐슬_파크’입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한 반려동물 핫플레이스로 건물의 대지면적 17,108㎡의 아름다운 수목정원과 연수시설이 있고 애견카페, 애견아카데미 등의 반려동물을 위한 시설을 준비 중입니다. 또 주변에 인접된 풍부한 관광 시설로 반려동물과 함께 가벼운 일탈을 즐길 수 있으며 송파와 양양, 화도와 양평 구간의 도로 개편 호재와 용문역 차량 8분 거리 위치 등 풍부한 관광시설과 뛰어난 교통입지로 ‘반려동물과 함께 서울 근교에서 느끼는 탈도시의 힐링’이 콘셉트인 ‘펫캐슬_파크(Pet Castle_Park)’입니다.

강원도 횡성은 해발 700m 고지에 위치한 55개동(150룸)의 대규모 유럽풍 프리미엄 리조트를 자랑하는 ‘펫캐슬_포레스트’입니다. 38,982㎡의 넓은 대지면적은 반려인들의 로망인 도그런과 도그풀 등 반려동물과 함께 할 수 있는 운동시설과 애견호텔 등 펫케어를 위한 시설을 개발 중이며 차량 7분 거리에 위치한 웰리힐리파크 스키장과 KTX 둔내역 및 제2영동고속도로 개통 등의 호재로 인해 ‘펫캐슬_포레스트(Pet Castle_Forest)’는 국내 최초⋅최대 반려동물 복합테마타운이라는 콘셉트에 힘을 실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제주도 서귀포 남원에 위치한 수려한 제주 바다를 품은 ‘펫캐슬_아일랜드’는 대지면적 7,456㎡로 4개동(18객실, 제2종근린생활시설 2실)이 있으며 리조트 내 간이수영장과 샤워장 등을 준비 중입니다. 또한 반려동물과 함께 해외 명소 부럽지 않은 관광시설과 제주의 경치로 휴양의 여유를 즐길 수 있으며 리조트가 위치한 서귀포시는 약 15km 거리에 제주 제2공항 신설과 중문관광단지, 성산일출봉 등 관광명소가 인접해있어 ‘안 가본 개는 있어도 한 번만 가본 개는 없다’를 콘셉트로 한 ‘펫캐슬_아일랜드(Pet Castle_Island)’입니다.

Q. 펫캐슬만의 차별화된 전략은 무엇인가요?

A. 기본적으로 사람 중심의 설계에 더해 반려동물을 위한 기본시설을 배치하여 조금 더 세심한 설계를 했다는 점이 포인트입니다. 도그런, 어질리티 등의 훈련을 할 수 있는 운동장과 견주와 반려견이 함께 헤엄치며 놀 수 있는 수영장, 반려동물과 함께 여유롭게 쉴 수 있는 펫카페, 반려동물을 믿고 맡길 수 있는 펫호텔, 반려동물 용품이 준비된 펫용품점 등의 구성이 ‘펫캐슬’만의 차별화 전략입니다.

Q. 반려동물 전용 공간이라 신경 쓸 부분이 많을 것 같은데요?

A. 네. 반려동물에 의한 냄새와 파손 그리고 오염 등으로 인한 빠른 시설 노후화를 사전에 예방 및 후속조치하고자 많은 노력을 하였습니다. 미끄럼 방지와 방수 코팅이 된 바닥, 소음 방지시설 그리고 공기정화시스템 등은 발생될 수 있는 상황을 미연에 방지하며 방제 및 정화 등 토탈위생솔루션 업체의 지속적인 관리로 사전 예방 및 후속조치를 취할 수 있을 것입니다.

Q. 반려동물을 키우시거나 키워보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A. 3년 전 거제도에서 유기견이었던 진돗개 2마리를 키운 경험이 있었습니다. 어찌된 이유인지 밥과 물을 안 먹는 게 이상하게 여겨져 인근 동물병원에 방문을 했는데 암을 진단 받았고 수술을 해도 생사를 장담 못한다는 소견에 허탈한 마음뿐이었습니다. 희망을 놓지 말라는 직원의 말에 다른 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후 하루하루 지극정성으로 보살폈더니 건강하게 회복되었습니다.

제가 강조하고 싶은 것은 입양을 하면 그에 대한 책임의식을 가지고 끝까지 키워야 한다는 것입니다. 호기심에 하는 무책임한 입양은 내 가족을 버리는 것과 마찬가지입니다. 내 가족이 생을 다 할 때까지 책임을 져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죠.

Q. 향후 한미금융그룹의 펫캐슬 사업이 지향하는 바는?

A. ‘국내 최초⋅최대 반려동물 복합테마타운’하면 저희 한미금융그룹이 생각나실 수 있도록 이 사업 분야에서는 1등이 되고자 합니다. 1,000만 반려인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게도 진심이 전달되는 진정성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부동산 전문 그룹에서 차별화된 컨셉으로 사람보다 반려동물의 눈높이에서 바라본 ‘펫캐슬’. 반려인과 반려동물 모두가 행복한 주거공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일 펫캐슬에 반려인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