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인도네시아의 개고기 금지를 위한 동물보호 연합인 DMFI(Dog Meat Free Indonesia)는 인도네시아 내에 개와 고양이 고기의 금지를 위한 약속을 정부로부터 받아냈다고 발표했다.

사진=HSI 제공

DMFI는 프렌즈 족자(Friends Jogja),  자카르타 애니멀 애이드 네트워크(Jakarta Animal Aid Network), 체인지 포 애니멀즈 파운데이션(Change For Animals Foundation), 휴메인 소사이어티 인터내셔널( Humane Society International), 포파우즈(Four Paws)가 함께 하는 인도네시아 국내・외 단체들의 연대체다.

DMFI는 그간 인도네시아 내의 개와 고양이 식용 산업의 잔인함과 충격적인 실태를 조사하고 공개해왔다. 조사 내용에는 훔친 반려견을 이용하는 것과 인도네시아 국내외 관광객이 광견병에 노출 될 수 있는 위험성을 포함하고 있다.

이번 인도네시아 정부의 발표는 지난 1일과 2일 수의공중보건회가 자카르타에서 개최한 ‘국가 동물복지 조정’에서 발표되었으며, 본 회의는 인도네시아 내 국가 및 지역 정부 대표자들이 참석한 회의였다.

회의가 끝날 무렵, 모든 참석자들은 인도네시아에서 개와 고양이 고기 소비를 위한 건강 증명서 발행을 통한 합법화가 아닌 개・고양이 고기 거래를 금지하는 것에 동의했다.

이번 결정은 DMFI에서 인도네시아를 찾을 수백만 해외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인도네시아의 불법 개・고양이 식용 산업으로 인해 인체에 치명적인 광견병 바이러스에 노출될 위험성을 경고하는 영상을 게시 한 뒤 단 몇 일만에 이루어졌으며, 18일 자카르타에서 개최될 아시안게임을 2주 앞두고 내려진 결정이다.

DMFI는 지난 1월 인도네시아의 조코 위도도(Joko Widodo) 대통령에게 잔인한 개・고양이 식용산업에 대한 긴급 액션을 요구하는 편지에 인도네시아 국내・외 90여명의 유명인들이 참여했으며, DMFI가 받은 세계 서명운동은 93만명으로부터 서명을 받기도 했다.

대통령에게 보내는 편지에 참여한 유명인 중에는 캐메론 디아즈(Cameron Diaz), 첼시 이슬란(Chelsea Islan), 제인 구달( Dr. Jane Goodall)등이 포함되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업체의 소비자 기만 행위, 각종 부정부패 행위 등에 대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