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12월 2일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 개최

[올치올치] 의왕시가 주최하고 아이해듀가 진행하는 ‘2020년 온라인 반려동물 문화교실’이 오는 12월 2일 저녁 7시 30분 라이브로 방영된다.

의왕시 시민은 물론 관심 있는 누구나 가입하고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사람의 의식주가 변화함에 따라 함께하는 반려동물의 의식주 역시 변화하고 있다. 과거 마당에서 생활했던 동물들이 이제는 사람과 함께 실내에서 생활하며 좋은 것을 먹고, 안락한 공간에서 자며, 미용과 예쁜 옷으로 단장하고 애견 카페와 애견 유치원을 다니기도 한다. 하지만 사람의 입장에서 애정이 듬뿍 담긴 마음으로 했던 행동들이 자칫 반려동물에게는 건강이나 행동학적으로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본 의왕시 반려동물 문화교실에서는 조우재 제일사료 수의영양연구소장이 ’20살까지 장수하는 반려동물의 올바른 먹거리 이해’라는 주제로 ▲식단, 칼로리 ▲산책 ▲음수량 ▲신장, 결석관리 ▲치아관리 ▲면역력 ▲건강검진 ▲적금 등 보호자들이 꼭 알아야 할 내용들로 구성됐다.

또한, 강의 이후에는 문희정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아 사전 질문과 실시간 채팅 질문들로 1시간 동안 조우재 소장의 라이브 영양학 상담이 이루어진다. 화식, 생식, 간식 등 보호자들의 최대 관심사는 바로 먹거리다. 이번 영양학 강의와 라이브 상담을 통하여 평소 먹거리에 관하여 궁금했던 내용을 전문가로부터 실시간 피드백을 받을 수 있으며 무엇보다 올바른 영양학적 정보를 얻어 갈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다. 적극적으로 채팅 참여와 종료설문에 응답한 사람 가운데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벨릭서 어덜트 독 사료 (1.5kg) 경품 이벤트도 실시한다.

행사를 주최하는 의왕시 담당자는 “사람은 100세 시대, 반려동물은 20세 시대인 요즘 건강관리와 노후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반려동물도 건강한 노후를 준비하려면 무엇보다 어릴 때 예방이 중요하다. 비만은 만병의 근원인 만큼 반려동물의 비만 관리가 중요하며 이를 위해서는 보호자들이 올바른 영양학적 지식을 가지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이 되어야 할 것”이라고 전했다.

수의학 임상교육 전문업체 아이해듀가 진행하는 본 행사는 아이해듀 홈페이지에서 반려동물 보호자는 물론 관심 있는 누구나 회원가입 후 신청 및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