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경기도 양주시가 오는 24~25일 양일간 양주2동 행정복지센터에서 ‘2018 양주시 반려동물 문화교실(이하 ‘양반문화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양반문화교실은 반려동물 소유자를 대상으로 체계적인 펫티켓 교육과 함께 질병, 일상생활에서 케어(미용), 영양과 행동에 대해 전문가의 문화강좌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25일에는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서 문제 있는 반려견 행동교정으로 활약하는 설채현 수의사를 초빙해 ‘아이야 너는 무슨 생각을 하니’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양반문화교실을 계기로 도시화에 따른 반려동물 인구가 늘어나고 있는 양주시에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가 정착되고 책임있는 동물보호, 생명존중 의식 제고를 통해 유기동물 없는 감동양주가 구현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양반문화교실 참여는 양주시 축산과 동물방역팀으로 전화(031-8082-7292)나 이메일(infoanimal@naver.com)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단, 행사장에 반려동물과 동반 입장은 할 수 없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