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21세기 유망직업 중 하나로 손꼽히는 반려견미용 전문가(애견미용 전문가)에 대한 관심이 계속 증가하고 있다.

그 관심을 입증하듯 애견미용과 관련된 학과들도 다수 생겨나고 있으며, 애견미용 전공을 선택하는 학생들도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추세이기도 하다.

사진=서종예 제공(이하)

이러한 사회적 분위기 속에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 이하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애견미용 전공에 대한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서종예 애견미용 전공에서는 채널A ‘서민갑부 – 애견미용 갑부’ 편에서 소개된 애견미용계의 한류스타 최덕황 교수(최덕황 애견미용학원장)를 비롯해 한국애견협회(KKC) 애견미용 심사위원이자 푸들클립 기술고문 김남진 교수(킴스애견미용학원장), 한국애견연맹(KKF) 애견미용 심사위원이자 APAC 국제 애견미용대회 중국 CKU 초청심사위원 민자욱 교수(마스터그루밍클럽 대표), 국제애견미용기술표준위원회 자문위원 이민화 교수 등 대한민국 애견미용계를 대표하는 거장들이 강의를 하고 있다.

더불어 토시노리 오무라, 아키라 미야케, 당만용, 이호, 최나, 아룽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애견미용 전문가들의 세미나도 진행되며 한국을 넘어 글로벌 애견미용 지식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사진=토시노리 오무라 특강

사진=당만용 이호 세미나

뿐만 아니라 애견미용 실습실, 드라이실, 애견목욕실(바스) 등 애견미용에 필요한 최고급 시설들도 갖추고 있으며, 애견미용 실습에 필수 요소 중 하나인 애견미용 실습견들도 다수 보유하고 있어 자견이 없어도 애견미용 실습이 가능한 점도 큰 장점이기도 하다.

사진=SAC 애견미용실습실

사진=애견목욕실

이렇게 최고의 교수진들과 최고의 시설 속에서 지도 받은 서종예 애견미용 전공 학생들은 KKF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KKC 반려견스타일리스트 대회 등 다양한 애견미용 대회에 참가해 수상하며 애견미용사로서 성장하고 있다.

사진=KKC 반려견스타일리스트 수상

사진=KKF 애견미용사 자격검정 수상

서종예 애견미용 전공 최덕황 교수는 “서종예 애견미용 전공은 최고 실력을 보유한 교수님들의 지도와 최신식 시설들, 그리고 학생들의 열정까지 삼박자를 갖추고 있다”며 “교수님들은 자신들이 갖고 있는 노하우와 테크닉을 모두 전수해주고 있으며, 최신식 시설을 마음껏 이용하며 학생들은 자신의 꿈을 향해 다양한 클립 및 컷트 기술을 익히고 있다. 최고의 애견미용 전문가들을 양성하기 위해 학교에서도 전폭적인 지원을 하고 있는 SAC 애견미용 전공은 애견미용 전문가의 꿈에 한발자국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있는 길이라고 생각한다. 애견미용사를 꿈꾸는 많은 학생들이 서종예 애견미용 전공에서 함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서종예 애견미용 전공에서는 2020년 신입생들을 우선 선발하고 있으며, 원서 접수는 서종예 홈페이지에서 접수 가능하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