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반려동물과 외출시 펫티켓 의무사항 홍보

[올치올치] 전북 순창군은 반려동물의 안전 조치와 관련해 단속을 요구하는 민원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 외출시 의무사항 홍보와 위반사항 지도단속을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여름 휴가철을 맞아 반려동물을 동반한 행락객 등의 야외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반려동물에 관련된 민원사항도 지속해서 증가하는 추세다.

이에 따라 순창군은 최근 반려동물과의 외출시 의무사항에 대한 관련내용을 현수막으로 걸고 적극 홍보하는 한편, 반려동물 등록 홍보물을 개별 발송해 건전한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한다는 계획이다.

반려동물과의 외출 시 지켜야 할 주요 사항으로 비반려인 안전을 위해 목줄 또는 가슴 줄(입마개) 등 반려견을 효과적으로 통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아울러 인식표 착용은 물론 공원 및 산책로 등을 출입한 경우에는 배설물 처리를 위해 봉투와 휴지를 준비하고, 공공장소 등에는 동반 외출을 하지 말아야 한다. 이를 위반할 경우 과태료가 부과된다.

현행 법률상 목줄·가슴 줄 등 미착용과 동물 미등록은 과태료 20만원, 인식표 미착용 및 배설물 미 수거 시는 5만원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아울러 반려동물을 학대할 경우에는 2년 이하 징역 또는 2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해진다.

순창군 관계자는 “사람은 에티켓, 반려동물은 펫티켓이 형성되도록 군민 모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