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동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영상공모전’ 개최…금상 50만원

[올치올치] 서울 성동구는 반려동물 문화조성을 위해 6월 한달간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반려동물 문화조성과 관련한 영상이면 어떤 것이든 가능하다. 관심 있는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반려동물 종류는 개와 고양이로 한정된다.

주제는 반려동물 교육방법, 상황별·장소별 반려인들의 배려 영상 등 반려동물 문화조성과 관련해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내용이면 가능하다.

응모 방법은 자유로운 형식으로 만든 3분 이내 영상을 본인 계정의 유튜브 또는 블로그에 게시하고, 오는 30일 까지 기간 내에 참가신청서, 서약서와 함께 영상 원본파일을 이메일(pet1234@sd.go.kr)로 제출하면 된다.

본인 계정에 게시된 영상은 노출 빈도에 따른 가점이 반영된다. 계정이 없는 경우 본인이 직접 촬영한 영상 파일을 제출하면 된다.

수상작은 심사위원회 심사 등을 거쳐 7월 중 발표된다. 수상자에게는 최대 50만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수상작은 성동구 반려정책 주민참여 영상으로 교육 및 홍보에 활용된다. 참가신청서 서식과 세부내용은 성동구청 홈페이지(http://www.sd.go.kr)의 ‘새소식’을 참고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영상 공모전은 직접 반려동물을 교육하고, 주변 이웃을 배려하는 반려인의 모습을 공유함으로써 주민이 먼저 인식하고 견인하는 반려동물 문화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며 “다양한 반려동물에 대한 노하우와 경험담을 들려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성동구의 동물등록 수는 2018년 8428마리에서 지난해 말 1만 2722마리로 1년 사이 50% 가까이 급증했다. 또, 구는 지난 1월 ‘반려동물정책팀’을 신설하고 ‘반려동물 행동교정 프로그램’ 등 다양한 관련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