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성남시가 주최하고 해마루 이차진료 동물병원이 주관하는 ‘2019 성남시 반려동물 문화교실(댕냥엄빠학교 – 똑똑하개 사랑할고양)’이 오는 23일(토)부터 4주간의 일정으로 판교 코리아바이오파크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 천만 가구 시대를 맞아 반려동물과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한 올바르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해마루 동물병원 김진경 원장을 비롯해 해마루 동물병원 진료진과 함께 대한수의사회 조우재 학술홍보위원, 중앙애견미용학원 김선희 원장, 빅대디 도그워커 박현중 강사 등 내로라하는 반려동물 전문가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김진경 원장의 ‘반려동물과의 행복한 노후 준비하기’ 강의로 문을 여는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을 위한 영양학과 응급 심폐소생술, 그리고 반려동물 치아 건강 관리 팁 등 반려동물 보호자라면 꼭 알아야 할 건강 상식으로 준비됐다. 여기에 더하여 산책 시 지켜야 할 펫티켓과 위생까지 생각하는 반려동물 스타일링까지 알찬 강의들로 구성된다.

행사는 토요반(11월 23일부터 4주간, 매주 토요일 오후 2~4시)과 일요반(11월 24일부터 4주간, 매주 일요일 오후 2~4시)으로 나눠서 진행되며, 요일별 선택 후 4주간의 일정을 모두 참여하면 해마루 동물병원이 제작한 반려동물 응급 도구함 멍냥응급키트(8만원 상당)를 받을 수 있는 등 푸짐한 선물 기회도 주어진다.

반려동물을 사랑하고 잘 키우고 싶은 보호자, 그리고 반려동물 입양을 계획 중인 예비 보호자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이번 행사는 11월 20일까지 접수하며, 성남 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 가능하다.

신청은 온라인(www.ihaedu.com) 또는 성남시청 지역경제과 방문을 통해 가능하고, 반려동물 동반 입장은 아쉽게도 불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성남시청 지역경제과(031-729-2612), (주)해마루(070-4911-7921).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