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와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SAC 반려동물 체험캠프’가 오는 8월 24일 개최된다.

SAC 반려동물 체험캠프는 반려동물을 사랑하는 전국의 중·고등학생들이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애견훈련 체험, 애견미용 특강, 특수동물 체험 등 총 3가지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애견훈련 체험 프로그램은 세계애견연맹(FCI) 국제 어질리티 심사위원으로 활약 중인 이승현 교수가 담당하며, 어질리티 및 프리스비(디스크독) 시범 및 체험, 펫티켓 훈련 등으로 꾸며졌다.

애견미용 특강은 채널A 서민갑부 ‘애견미용갑부’, MBC, KBS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한 최덕황 교수(최덕황애견미용학원장)가 담당하며, 애견미용 기초에 대한 특강이 마련되어 있다.

특수동물 체험 프로그램은 렙타일포럼 기획, 특수동물 전문샵 빅혼 대표를 겸임 중인 홍민식 교수가 담당하며, SAC 특수동물관에 서식하고 있는 다양한 특수동물에 대한 소개와 체험, 먹이주기 등의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종예 김태형 이사는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이 많고, 반려동물과 관련된 직업을 선택하고자 하는 학생들이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며 “이러한 사회적 추세에 발맞춰 반려동물 언론사 올치올치와 서종예가 뜻을 같이해 청소년들이 반려동물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진행할 수 있는 SAC 반려동물 체험캠프를 진행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덧붙여 “반려동물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이번 SAC 반려동물 체험캠프가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많은 청소년들의 참여와 관심을 바란다”고 전했다.

서종예와 올치올치가 함께하는 SAC 반려동물 체험캠프는 서종예 홈페이지(www.sac.ac.kr)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