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는 애완동물계열 애견미용전공 학생들이 안성 풍산개 테마파크에서 열린 한국애견협회(KKC) 종합훈련경기대회 & 어질리티 챔피언십에서 3관왕에 올랐다고 16일 밝혔다.

사진=서종예 제공

서종예에 따르면 애완동물계열 애견훈련전공 이찬종 교수(SBS TV동물농장 자문위원, 이삭애견훈련소장)의 지도를 받은 서종예 학생들은 쟁쟁한 경쟁자들을 물리치고 최고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비기너1 스몰(S) 부문 1위 황선미, 비기너1, 비기너2 미디움(M) 부문 각각 1위 정영화 등이 수상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애견훈련 전공 학생들이 아닌 애견미용 전공 학생들이 참가해 수상하면서 더욱 큰 의미를 갖게 되었다.

SBS TV동물농장 자문위원 SAC 이찬종 교수는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은 SAC 실내훈련관을 비롯한 최고의 시설들과 뛰어난 실력의 교수님들이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다”며 “또한 자신의 전공 분야 외 다른 전공에도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위해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강의를 함께 진행한다. 이번 대회에서도 애견미용 전공 학생들이 훈련대회에서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었던 비결은 수업 간의 호환성이 잘 이루어진 덕분인 듯 하다. 애견훈련 수업에도 열심히 참여하고 연습도 열정적으로 임해준 애견미용 전공 학생들이 정말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에서는 이찬종(SBS TV동물농장 자문위원), 설채현(EBS 세상에 나쁜개는 없다 행동교정전문가), 최인영(러브펫멀티펫샵앤클리닉), 이승현(동물과 사람 훈련소장), 이기우(반려견 트레이너 전문가) 등 반려동물계의 유명 인사들이 지도를 하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