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 애완동물계열이 지난 18일 리버사이드 호텔에서 열린 한국애견연맹(KKF) 2018 어워즈에서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KKF 어워즈는 한 해 동안 활약한 도그쇼 출진견, 애견 브리더, 애견 미용사, 애견 핸들러 및 훈련사 등 각 부문별 최고의 애견인을 선정해 수상하는 시상식이다.

한국애견연맹에서는 반려동물 산업의 발전을 도모하면서 반려동물 선진문화 정착을 위해 매년 진행하고 있다.

시상식에서는 서종예 한국무용전공 학생들의 축하 공연과 실용음악 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걸그룹 ‘클루리스’의 축하공연도 함께 진행돼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은 반려동물 선진문화 정착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과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그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이찬종 교수(SBS TV동물농장 자문위원)는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는 반려동물 선진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으며, 반려동물 전문가를 꿈꾸는 서종예 애완동물전공 학생들에게도 생명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을 가르치고 있다”며 “반려동물 선진문화가 정착되는 그 날까지 끊임없는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서종예에서는 자체적인 반려동물 축제 SAC 펫페스티벌을 비롯해 강남구청, 강남문화재단 등과 함께 양재천 펫페스티벌을 개최했으며, 카메다 카츠히코(일본 JKC 어질리티 심사위원), 무라세 히데히로(일본구조견협회장), 토시노리 오무라, 아키라 미야케, 당만용, 이호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반려동물 전문가들을 초청, 다양한 세미나를 진행하며 반려동물 명문학교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