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 애완동물계열은 지난 24일 대구 중앙119구조본부 및 인명구조견센터 견학을 다녀왔다고 밝혔다.

대구 중앙119구조본부는 특수재난이 발생할 경우, 전국 각 지역으로 119 구조대원을 즉각 투입할 수 있는 기관으로서 최첨단 장비와 최신식 시설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국내 유일의 국가인명구조견 센터를 운영하고 있어 인명구조견들을 양성하고 있는 곳이기도 하다.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은 중앙119구조본부의 다양한 시설들을 견학하고 구조대원 훈련시설 체험, 헬기 구조시범, 재난 시 대처방법 등에 대한 체험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중앙119구조본부는 국내 유일무이한 인명구조견센터인 국가인명구조견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만큼, 인명구조견 훈련시범을 관람하고 구조견 훈련가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등 쉽게 체험하기 힘든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서종예 김태형 이사는 “중앙119구조본부는 대한민국 최고 시설과 인력을 보유한 특수재난대비시설이고, 국내에서 유일하게 인명구조견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곳이기에 꼭 학생들에게 견학의 기회를 갖게 해주고 싶었다.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은 이번 견학과 체험을 통해 인명구조견과 인명구조견 훈련방법 등을 자세히 배울 수 있었던 좋은 시간이기도 했다. 앞으로도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이 많은 체험과 견학을 통해 최고의 반려동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은 애견훈련, 애견미용, 특수동물사육, 동물매개치료, 동물간호, 애완동물경영, 펫패션스타일리스트 등 7개의 세부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SAC 실내훈련관, SAC 야외훈련장, SAC 애견미용실습실, SAC 특수동물관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최고의 시설들을 보유하고 있다.

더불어 서종예는 애완동물계열 이찬종 교수(SBS TV동물농장 자문위원)가 운영하는 KSD 문화교육원과 함께 국제구조견협회(IRO) 시험관이자, 일본구조견훈련자협회장 및 무라세 구조견&경찰견 훈련소장 ‘무라세 히데히로’ 초청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반려동물 선진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