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 애완동물계열의 졸업발표회가 많은 환호와 격려를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의 졸업발표회 ‘SAC ANIMAL CREATOR’은 반려동물과 최근 가장 인기 있는 직업인 크리에이터의 합성어로서, 반려동물과 관련된 창작물들을 발표하는 자리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SAC 실내훈련관에서는 애견훈련 전공 학생들이 오디션 컨셉으로 진행한 훈련쇼가 진행되었는데, 애견훈련 전공 학생들의 훈련 실력과 반려견과의 호흡, 더불어 번뜩이는 아이디어와 창의성들이 돋보였다.

훈련쇼 이후에는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인 ‘컬투쇼’의 베스트 사연 중 반려견과 관련된 사연을 애견훈련 전공 학생들이 반려견과 함께 직접 재연해 관객들에게 큰 웃음도 선사했다.

SAC 실내훈련관에 이어, SAC 갤럭시홀에서는 실용음악 전공 학생들의 축하 공연과 함께 애견미용 전공 학생들의 위그미용 작품쇼와 동물매개치료 전공, 특수동물 사육전공 학생들의 창작영상이 공개되었다.

SAC 애견미용전공 최덕황 교수(채널A 서민갑부 출연, 최덕황 애견미용학원장), 김남진 교수(KKC 애견미용 심사위원), 민자욱 교수(KKF 애견미용 심사위원, 마스터그루밍클럽 대표), 이숙희 교수(KKC 애견미용 심사위원, 돌올 그루밍 애견미용학원장) 등 애견미용계의 스타 교수들도 모두 참석한 가운데 애견미용 전공 학생들은 자신들의 위그 미용 작품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들은 작품에 대한 컨셉과 의미, 더불어 지도 교수님들에 대한 애정까지 드러내며 분위기를 더욱 훈훈하게 만들었고, 최덕황, 민자욱, 이숙희 교수는 학생들의 미용에 대한 심사평, 더불어 덕담을 전하며 학생들을 응원했다.

이후 진행된 동물매개치료전공 학생들의 창작 영상에서는 학교생활과 다양한 체험현장 및 활동 등이 담겨 있었고, 특수동물사육 전공 학생들의 영상은 렙타일쇼 참가 현장과 SAC 특수동물관 관리 등에 대한 내용이 코믹하게 그려져 있어 관객들에게 큰 웃음을 줬다.

더불어 영상 상영이 끝나고 동물매개치료, 특수동물사육 전공 학생들이 모두 나와 교수님에 대한 애정과 감사를 전하며 감동까지 더해주었다.

영상 관람 이후, 관객들은 다 함께 SAC 특수동물관으로 이동, 특수동물사육 전공 학생들이 직접 사육한 다양한 특수, 희귀동물들을 직접 관객들에게 소개하고 체험하는 시간까지 가졌다.

서종예 애견미용 전공 최덕황 교수는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은 대단한 창의성과 열정, 그리고 전문적인 실력까지 모두 갖춘 최고의 반려동물 전문가들”이라며,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의 아이디어나 실력에 대해서는 익히 알고 있었지만, 이번 졸업작품전에서 또 한번 크게 느끼게 되었다. 사회에 나가서도 학교에서 배운 모든 경험과 지식을 활용해 최고의 반려동물 전문가로서 승승장구 했으면 한다. 학생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그들의 앞날에 꽃길만 펼쳐졌으면 한다”고 전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