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 애완동물계열, 성남시 유기견 보호소 봉사활동

[올치올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SAC, 이하 서종예)는 애완동물계열 재학생 20여명이 6월 27일 성남시 분당구 여수동에 위치한 유기견 보호소에서 유기견 목욕 및 미용 등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사진=서종예 제공(이하)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서영교 교수(한국애견협회 애견미용심사위원)의 지도 하에 20여명의 학생들은 무더운 날씨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밝은 표정으로 유기견 봉사의 시간을 가졌다.

애견미용, 애견훈련, 동물사육, 동물매개치료, 동물간호 등 반려동물과 관련된 분야를 전공하고 있는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은 반려동물 전문가로서 수업을 받고 있으며, 재능 기부의 형태로 2달에 1번씩 유기견 보호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이민화 교수는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이 반려동물 전문가로서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과 책임을 배우고 실천하는 현장체험의 장을 마련하고자 봉사활동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버려진 아픔이 있는 유기견들의 목욕과 미용을 통해 동물들과 교감하면서 학생들이 정신적으로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은 한국애견연맹(KKF) 전국 어질리티 경기대회, KKF 전국 프리스비 대회, KKF 전국 핸들러 자격검정 콘테스트 ,한국애견협회(KKC) 디스크독 챔피언십 등 다수의 애견훈련 대회들과 한국애견협회(KKC) 반려견 스타일리스트 경연대회 등 애견미용 대회에서 다수의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업체의 소비자 기만 행위, 각종 부정부패 행위 등에 대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