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는 렙타일포럼 빅혼(대표  홍민식)과 산학협력(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서종예 제공

협약식에는 빅혼의 홍민식 대표를 비롯해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김태형 이사, 애견미용전문가 서영교 교수, 동물매개치료전문가 조준혁 교수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 되었다.

서종예에 따르면 홍민식 대표는 파충류, 양서류, 절지류, 곤충류 등 특수, 희귀동물에 대한 다양한 지식과 정보를 보유하고 있어 애호가들 사이에서 인정받고 있는 전문가이자 기획자이다. 얼마 전 진행된 렙타일포럼에서도 수 많은 애호가들이 빅혼의 부스를 방문해 인산인해를 이루기도 했다.

빅혼 홍민식 대표는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는 SAC 특수동물관 설립과 아크리스 동물병원 등의 활약으로 파충류 애호가들 사이에서 매우 유명한 학교이기도 하다. 특히 파충류나 양서류 등 특수, 희귀동물들도 반려동물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번 기회에 산학협력 체결을 통해 서종예의 우수한 학생들에게 특수, 희귀동물 사육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현장 실습의 기회와 취업을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함께 마련해보고자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와 빅혼은 반려동물 선진문화 정착을 위해 전문가 포럼 세미나 및 전문기자 간담회 등 다양한 행사를 공동으로 주최할 예정이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