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SAC 펫페스티벌’, 위그미용 경진대회와 세미 어질리티 대회 개최

[올치올치]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서종예, 이하 SAC)가 27일 주최하는 SAC 펫페스티벌에 최덕황, 김남진, 이찬종, 이승현 등 애견계의 스타들이 총출동한다.

사진=서종예 제공(이하)

SAC 펫페스티벌에서 진행하는 SAC 위그미용경진대회에서는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애완동물계열 최덕황, 김남진 교수가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최덕황 교수는 채널A ‘서민갑부-애견미용갑부’편을 비롯해 MBC 생방송 오늘저녁, KBS 2TV 생생정보 등에 출연했으며 최덕황 애견미용학원 원장을 겸임하고 있다.

김남진 교수는 한국애견협회(KKC) 애견미용심사위원이자 푸들클럽 기술고문을 맡고 있으며, NCS 국가직무능력 개발표준위원 위촉, 현재 킴스애견미용학원 원장이기도 하다.

SAC 위그미용경진대회는 고등학생들만 참여가 가능하며 순수 부문과 펫⋅아트 부문으로 나뉘어 진행, 수상자들에게는 장학금과 상금이 함께 주어진다.

한편, SBS TV동물농장 출연 및 이삭애견훈련소장을 맡고 있는 이찬종 교수와 동물과 사람 훈련소장이자 한국애견연맹(KKF) 훈련사위원회 총무를 맡고 있는 이승현 교수가 SAC 세미 어질리티 클럽대회에 심사위원으로 참여한다.

SAC 세미 어질리티 클럽대회는 고등부(비기너)와 대학⋅일반부(노비스)로 나뉘어 진행되며 수상자들에게 장학금과 상금이 지급된다.

뿐만 아니라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반려동물 투게더(TOGETHER) 프로그램도 동시에 열린다. 반려동물 투게더 프로그램은 ‘반려견 달리기’와 ‘기다려기다려’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내추럴발란스코리아 부사장을 맡고 있는 윤성창 교수가 진행을 맡는다.

반려견과 견주의 호흡, 교감이 중요한 게임인 만큼 큰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역시 푸짐한 상품들이 준비되어 있다.

서종예 김태형 이사는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는 지속적으로 SAC 펫페스티벌을 개최, 반려동물 선진문화 정착을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반려견과 견주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과 대회 등을 통해 상호 간의 교감이 커질 수 있는 계기가 되리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서종예는 반려동물 선진문화가 자리잡는 그 날까지 다양한 활동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다양한 프로그램과 대회가 준비되어 있는 SAC 펫페스티벌은 오는 27일 삼성동 SAC 아트센터에서 진행된다.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