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서울시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의 SAC 펫타운이 화제가 되고 있다.

사진=서종예 제공(이하)

SAC 펫타운은 봉은사역 5번 출구 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국내 최대 규모 1,100여평의 규모를 자랑한다.

반려동물의 교육과 용품 쇼핑, 미용, 건강관리, 의료진료까지 모든 것을 한 장소에서 해결할 수 있는 국내 최초의 반려동물 하이브리드센터로 이름을 알리고 있다.

SAC 펫타운 1층에는 반려동물 용품 전문매장 갤럭시펫(대표 윤성경)이 위치하고 있으며, 2층에는 반려동물 뷰티샵 마스터그루밍클럽(대표 민자욱), 3층에는 특수동물 전문병원 아크리스 동물의료센터(원장 박천식), 반려동물의 건강강좌 등이 열리는 반려동물 헬스케어 아카데미(대표 홍선화), 4층에는 반려견 유치원 퍼피스쿨(대표 전지욱), 5층에는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애견훈련 전공 학생들을 위한 SAC 실내훈련관도 위치해 있다.

SAC펫타운은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만큼 연예인들의 방문 역시 잦은 편이다.

래퍼 도끼(DOK2)가 즐겨찾고 있으며 f(x) 멤버 루나와 소연(前티아라 멤버), 방송인 이경실, 배우 최필립 등 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반려동물들과 함께 방문해 서비스를 받는 곳이기도 하다.

뿐만 아니라 SAC 펫타운에 입점되어 있는 모든 매장의 대표들은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의 교수로서도 활동 중이며, 학생들의 실습도 함께 이루어지면서 취업과 연계하는 등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서종예 김태형 이사는 “SAC 펫타운을 설립한 목적은 반려동물 산업시장이 급증하고 반려동물 문화가 확산되면서 반려동물을 위한 전문적인 문화공간을 만드는 것이었다. SAC 펫타운이 설립됨으로써 반려동물의 교육부터 용품쇼핑, 미용, 건강관리, 의료진료까지 한번에 해결함으로써 반려동물과 보호자가 간편하고 쉽게 여가생활을 영위할 수 있게 되었다. 앞으로도 반려동물 선진문화 정착을 위해 서종예와 SAC 펫타운은 많은 노력을 쏟을 것”이라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업체의 소비자 기만 행위, 각종 부정부패 행위 등에 대해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