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반려동물계 스타들이 강의하고 있는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애완동물계열에서는 SBS TV동물농장 자문위원으로 활약 중인 이찬종 교수를 비롯해, EBS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시즌3 반려견행동교정전문가 설채현 교수, 채널A 서민갑부 프로그램의 애견미용갑부로 출연한 최덕황 교수, 한국애견협회(KKC) 애견미용 심사위원 김남진 교수, 한국애견연맹(KKF) 애견미용 심사위원 민자욱 교수, 특수동물 전문병원 아크리스 동물병원장 박천식 교수, 스타들이 즐겨찾는 청담우리 동물병원장 윤병국 교수, 러브펫멀티펫샵앤클리닉 대표원장 최인영 교수, 한국애견연맹(KKF) 훈련사위원회원 이승현 교수 등 반려동물계를 대표하는 스타들이 총 출동, 반려동물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사진=서종예 애완동물계열 교수진(서종예 제공 이하)

서종예 애완동물계열에는 스타교수들 뿐만 아니라, 최신식 시설들이 모두 갖춰져 있다.

국내 최대규모의 SAC 실내훈련관을 비롯해 SAC 야외훈련장, 40여종의 특수동물들이 서식하고 있는 SAC 특수동물관, 애견미용실습실, 애견목욕실, 다양한 세미나 장소로 활용되고 있는 300석 규모의 SAC 아트홀 등 최고의 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어 교육받는 학생들 사이에서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사진=신규 실내훈련장

더불어 국내 최초 반려동물 복합문화센터 SAC 펫타운을 설립, 반려동물 용품매장, 뷰티샵, 애견유치원, 그리고 전문학교 최초로 동물병원(아크리스 동물병원)까지 학교시설에 도입했으며, SAC 펫타운 내 반려동물 업체 대표들이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겸임 교수로 강의를 진행,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의 취업과 실습을 연계하고 있다.

사진=SAC 펫타운

이러한 학교의 지원에 힘입어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은 최근 다양한 대회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한국애견연맹(KKF) 어질리티 경기대회 노비스 통합챔피언 및 대상, 최우수상, 한국애견협회(KKC) 어질리티 경기대회 각종 부문 1위, 한국애견협회 스타일리스트 대회 은상 등 애견훈련, 애견미용 대회에서 수상을 휩쓸며 돌풍의 주인공으로 거듭나고 있다.

채널A 서민갑부에서 ‘애견미용 갑부’로 출연한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최덕황 교수는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에서는 반려동물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반려동물계에서 이름난 교수님들이 열정적으로 강의 하고 있으며, 최고의 시설들까지 구비되어 학생들이 반려동물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최적의 조건을 보유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더욱이 반려동물 전문가라는 직업은 특성상, 반려동물에 대한 사랑과 애정이 없으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려동물 선진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으로 반려동물 행사들도 진행하고 있다. 서종예에서는 앞으로도 계속 반려동물 전문가 양성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서종예에서는 카메다 카츠히코(일본 JKC 어질리티 심사위원), 무라세 히데히로(일본구조견협회장), 토시노리 오무라, 아키라 미야케, 당만용, 이호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반려동물 전문가들을 초청, 다양한 세미나 등을 진행했으며, 자체적인 대규모 반려동물 축제 SAC 펫페스티벌과 강남구청, 강남문화재단과 함께 양재천 펫페스티벌 등을 개최하는 등 반려동물 명문학교로서 왕성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