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김포시는 민선7기 공약사항으로 추진한 반려동물 전용공원을 하성근린공원(태산패밀리파크) 내 조성 완료했다.

사진=김포시 제공

김포시에 따르면 이번에 조성된 반려동물 전용공원은 김포시 최초의 반려동물 전용공원으로 총 사업비 1억5천만원 중 도비 50%를 지원 받아 조성됐으며, 공원면적은 2,301㎡로 관리소, 격리장, 배변장, 음수전, 테이블 및 벤치 등의 편의시설을 갖췄다.

또한 소형견과 대형견의 안전사고를 막기 위해 각각의 공간을 분리해 설치했고, 팥배나무 및 주목 등 다양한 수목을 식재해 방문객에게 사시사철 볼거리를 제공 할 예정이다.

김포시는 반려동물 전용공원의 안전한 관리를 위해 CCTV 등을 추가로 설치하고 시설관리공단에 이관 절차를 거쳐 2019년 3월경에 시민에게 개방할 방침이다.

김포시 관계자는 “사람과 동물이 더불어 행복할 수 있는 반려동물 전용공원 조성으로 보다 다양한 공원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여가 생활에 즐거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