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반려동물 산업 한눈에 보는 ‘2020 케이펫페어 일산’ 20일 개최

[올치올치] 국내 최대 반려동물 산업 박람회 ‘2020 케이펫페어 일산’이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만 반려동물을 돌보던 펫콕족(펫+집콕)에게 올해 반려동물 시장의 트렌드를 한눈에 살펴보고, 모처럼 만의 반려동물과 함께 여유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회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전년 대비 참가 기업과 부스 규모가 다소 감소하였으나 300개 기업이 총 600 부스 규모로 참가해 올해 개최된 반려동물 박람회 중 최대 규모이자, 국내 반려동물 시장을 선도하는 주요 기업의 참가로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특히, 펫푸드, 펫패션, 펫리빙, 펫헬스케어, 펫서비스 등 각 분야의 신규 브랜드 55개 기업의 참가가 주목할 만하다. 곤충 단백질을 원료로 한 강아지 사료, 줄기세포 배양액 및 특허 원료를 활용한 반려동물 보습제, 유산균, 크릴 오일 등 특색 있는 원료의 고양이 간식, 이물질 흡입 및 물림 사고를 막는 강아지 투명 입마개, AI 기반 맞춤 분석으로 사료와 용품을 큐레이션하는 펫박스 서비스 등 우수한 기술력과 참신한 브랜딩을 통해 반려동물 시장에 진출한 이들 신생 기업과 신제품을 눈여겨 볼 필요가 있다.

한편, 개막 첫날인 20일 금요일 킨텍스 1전시장 212호 및 213호 세미나실에서는 수의사 및 산업 전문가를 비롯해, 펫산업 종사자를 위한 심포지엄과 산업 트렌드 설명회가 동시 개최된다. 오전 11시부터 한국동물병원협회와 KBVP한국수의임상포럼이 주최하는 ‘반려동물과 사람의 유대 원헬스 포럼 2020’이,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케이펫페어 주최사인 한국펫사료협회에서 주최하는 ‘펫사료 정책 및 아시아 시장 트렌드 설명회’가 각각 진행된다. 해당 행사는 코로나19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사전 참가 신청자로 참석이 제한된다.

전시회 관람을 위해서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쭈쭈쭈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사전 예매나 현장 매표가 필요하다. 현장매표 시에는 중학생 이상 성인은 1만원이며, 케이펫페어 홈페이지에서는 18일까지 30% 할인, 쭈쭈쭈 앱에서는 19일까지 50% 할인 예매가 가능하다. 더불어 반려동물과 동반하여 관람할 경우, 반드시 목줄을 착용시키고 관람 수칙을 준수하여야 한다. 자세한 사항은 케이펫페어 사무국을 통해 유선 문의하면 된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