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반려동물관리사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교육 수료 후 취업연계

[올치올치] 경기도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 미취업 여성을 대상으로 ‘반려동물관리사 양성과정’에 참여할 교육생 16명을 모집한다.

이번 과정은 반려동물에 대한 이해와 관심이 있으며 관련 분야에 취(창)업 의사가 있는 여성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교육은 국내 반려동물 관련 산업의 이해, 반려 동물에 대한 이해, 행동교정, 기초훈련법, 응용훈련법, 실습 등으로 진행된다.

교육 기간은 오는 24일부터 10월 29일까지 주 5회 월~금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1시 30분까지 1일 4시간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 후에는 반려동물관리사로 동물병원, 애견유치원, 애견카페, 애견용품 샵 등에 취업도 연계한다.

교육비는 무료이나 자부담금 10만원이 있으며, 교육수료 시(출석률 80%이상), 6개월 이내 취업 시, 각각 5만원씩 환급한다. 또한 출석률 80% 이상인 경우 월 5만원의 교통비를 지급한다.

교육 참여 희망자는 광명시청 누리집 고시 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오는 14일까지 여성새일센터(취업상담실)에 직접 방문 제출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광명여성새로일하기센터(02-2680-6773)로 문의하면 된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