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이 스마트 자동 화장실 '라비봇', '궁디팡팡 캣페스타' 참가

오늘부터 이틀간 학여울역 SETEC에서 ‘궁디팡팡 캣페스타’가 열린다.

고양이 집사들이 총 출동해 득템을 하는 가운데 고양이를 위한 스마트 자동 화장실을 선보인 ‘라비봇’에 궁금한 시선으로 관람객들이 몰렸다.

IMG_9157

지나가는 관람객들은 라비봇 제품을 보고 “저거 뭐야?”, “저거 프린터아냐?”, “세탁기야?” 등 다소 재미있으면서 엉뚱한 상상력으로 부스를 방문했다.

IMG_9149

이것이 바로 스마트한 자동 화장실 ‘라비봇’.

IMG_9162

화이트톤의 깔끔한 빌트인 가전처럼 생겼다.

라비봇은 자동 청소 시스템으로 위생, 저소음, 효율성을 자랑한다. 용변 후 모래 굳기에 따라 청소 대기시간을 설정해 항상 깨끗한 청소상태를 유지한다.

IMG_9161

옆에 귀를 대고 들어보니 소음이 거의 안 느껴졌다. 또, 분리기가 배설물만을 효율적으로 청소해 모래 낭비를 줄일 수 있다.

IMG_9177

모래는 자동으로 보충되며 고양이가 안정감을 느끼며 집안 인테리어에 자연스럽게 배치될 수 있도록 최적의 사이즈(가로 49.5cm, 세로 57.2cm, 높이 70.4cm)로 디자인되었다.

또한, 배설물로 오염된 부분을 쉽게 분리해 청소가 용이한 것이 장점이다. 밑바닥을 특수 코팅해 배설물이 바닥에 붙지 않아 위생적이며 편리하다.

IMG_9175

가장 스마트한 점은 IoT 통합 관리 기능이다.

라비봇 전용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고양이의 출입 횟수와 화장실의 내부 환경을 체크해 고양이 건강 모니터링 및 청소와 모래보충이 필요한 시점을 알려준다.

IMG_9184

라비봇 노태구 대표는 “현재는 사전 예약을 받고 있다”며 “내년에 곧 출시를 앞두고 있다. 비싼 수입산 화장실 보다 가격이 반 값으로 가격 경쟁력 및 IoT 기술이 추가된 정말 스마트한 화장실”이라며 자부심을 드러냈다.

IMG_9169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