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 고성군, 펫 친화도시로

[올치올치] 지난 7일 경남 고성군 밴드에 ‘악질 동물보호소 고성군청을 고발합니다’라는 민원글이 게시되자 백두현 고성군수가 고성군동물보호센터를 직접 방문, 제기된 문제에 대해 현장 확인과 함께 관련 부서에 일체의 내용에 대해 조사할 것을 지시했다.

아울러 동물의 동물권을 실현하고 보호시설의 운영 취지가 제대로 구현될 수 있도록 동물보호시설 운영 개선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우선 △고성군 밴드에 제기된 건에 대해 철저한 원인규명 △동물 보호센터 운영 모범적 사례 조사 △펫 친화도시 추진단 구성 △환경과, 감사팀, 법률팀, 건축팀 업무지원 네트워크 구축 △비글구조네트워크와 공조를 통한 문제해결에 대한 자문 등을 지시했다.

특히 군은 비글구조네트워크의 지적을 겸허히 수용해 이번을 계기로 전국 최고의 동물 보호센터를 직영으로 관리하고 더 나아가 반려견의 천국 고성을 만들겠다는 계획이다.

이 날 회의에서 백두현 군수는 “이번을 기회로 전국적인 오명에서 전국적인 모범군으로 환골탈태할 것이다”며 ‘펫 친화도시’ 고성 만들기에 본격적으로 착수하겠다고 말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동물병원 의료사고, 반려견 훈련 피해 사례,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

최신 기사


올치올치 페이스북

올치올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