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치올치] 서울 강남구 삼성동에는 강남 일대 최대 규모 1,100여평을 자랑하는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이하 서종예, SAC)의 SAC 펫타운이 위치하고 있다.

SAC 펫타운은 삼성동 코엑스 앞에 자리잡고 있으며 반려동물의 교육과 쇼핑, 미용, 의료진료까지 모든 것을 한 장소에서 해결할 수 있는 반려동물 복합문화공간으로 이름나 있다.

사진=SAC펫타운(서종예 제공)

SAC 펫타운 내 입점하고 있는 업체들은 각 대표들이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겸임교수로서 강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은 SAC 펫타운에서 다양한 현장실습을 진행하고 나아가 취업까지 연계되는 등 SAC 펫타운을 통한 다양한 이점을 누리고 있다.

SAC 펫타운 1층에는 반려동물 용품 전문매장 갤럭시펫(대표 윤성경)이 위치하고 있으며, 2층에는 반려동물 뷰티샵  마스터그루밍클럽(대표 민자욱), 4층에는 반려견 유치원 퍼피스쿨(대표 전지욱), 5층에는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애견훈련 전공 학생들을 위한 SAC 실내훈련관도 위치해 있다.

뿐만 아니라, 교내에 동물병원이 있는 학교가 드문데 SAC 펫타운 3층에는 특수동물 전문병원으로 유명한 아크리스 동물의료센터(원장 박천식)도 존재하고 있어 더욱 큰 주목을 받고 있다.

더불어 SAC 펫타운 5층에는 실내훈련관도 존재해 이 곳에서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학생들은 날씨와 기온 등에 구애받지 않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을 받고 있다.

또한, SAC 펫타운은 연예인들의 방문 역시 잦은 편이다.

래퍼 도끼(DOK2)를 비롯해 f(x) 멤버 루나, 소연(前티아라 멤버), 방송인 이경실, 배우 최필립 등 많은 연예인들이 자신의 반려동물과 함께 방문해 서비스를 받는 등 연예인들 사이에서도 인기를 누리고 있다.

SAC 펫타운 아크리스 동물의료센터 원장이자 서종예 애완동물계열 동물간호전공 교수로 재직 중인 박천식 교수는 “SAC 펫타운의 존재는 반려인들에게는 큰 축복”이라며 “반려동물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들을 한 곳에서 받을 수 있고, 강남구 삼성동이라는 지리적 장점까지 함께 보유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이용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앞으로도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에서는 반려동물 선진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SAC 펫타운은 SBS 펫츠고 댕댕트립을 비롯해 채널A 관찰카메라 24시간 등 다수의 방송에서도 다루는 등 반려동물 천만인구 시대에 걸맞는 최신 트렌드 시설로서 인정받고 있다.

[올치올치] 반려동물 전문 언론 ‘올치올치’에서는 반려동물 의료사고, 사료⋅간식⋅용품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 사례, 각종 사건⋅사고 등 독자 여러분의 소중한 제보를 받습니다.(desk@olchiolchi.com)